
독특한 로고는 소비자에게 쉽게 각인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인식은 소비자들이 시장에서 브랜드를 식별하게 하며 ,
시장에서 선택 시에도 이러한 인식은 도움이 됩니다.
그렇게 로고를 통해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이는 곧 기업 혹은 개인사업자의 매출증대로 이어집니다.
이런 식별력 있는 로고를 독점적으로 사용한다면 그 이익은 더욱 클 것이며, 그렇기에 로고등록을 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기업의 로고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가치를 담고 있는 중요한 자산입니다.
로고등록을 통해 이러한 자산을 보호하고 독점적으로 누릴 수가 있습니다.
먼저 등록에 성공한다면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기업이 유사한 로고를 사용하여 시장에 혼동을 초래하거나 브랜드 이미지를 훼손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등록된 상표는 독점적인 권리를 부여받기 때문에,
상표권 침해 시 법적 대응이 가능해집니다.
다음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로고는 기업의 신뢰성을 높여주며 소비자들은 등록된 상표를 통해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가 정품임을 인식하기에
브랜드의 신뢰도와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업 자산의 보호입니다.
로고는 기업의 중요한 자산 중 하나로 이를 등록하지 않으면,
다른 기업이 유사한 로고를 사용하여 시장에서 혼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리고, 소비자 신뢰를 저하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상표출원과 등록은 아래의 과정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상표 사전검색
등록하고자 하는 상표가 이미 등록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키프리스를 활용하여 자체적으로 검색도 가능하지만, 변리사를 통해 더 심도있는 과정을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출원서 작성 및 제출
상표 출원을 위해서는 출원서를 작성하여 특허청에 제출해야 합니다.
출원서에는 상표의 도안, 지정 상품 및 서비스, 출원인의 정보 등이 포함되어야 하며 누락 시 출원단계를 통과하지 못하기에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3)심사
상표를 심사하는 이 과정에서 상표가 법적 요건을 충족하는지, 기존 등록 상표와 충돌하지 않는지 등을 검토합니다.
(4)공고
심사를 통과한 상표는 공고됩니다.
이 공고 기간 동안 누구든지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이 없는 경우, 상표는 등록 절차를 밟게 됩니다.
(5)등록
등록이 완료되면 상표권자는 상표 등록증을 받게 되며, 이는 법적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로고등록을 위한 상표출원과 등록을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우선, 상표는 식별력이 있어야 합니다.
해당 상표가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와 구별될 수 있어야 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어, 숫자, 문자만으로 구성된 상표는 식별력이 부족하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상표는 공공질서에 반하지 않아야 합니다.
불법적이거나 사회적으로 용납될 수 없는 내용이 포함되지 않아야 하며
추가적으로 기존의 상표와 혼동을 초래할 가능성이 없는 상표여야 합니다.
상표의 등록기간은 일반적으로 출원일부터 심사, 공고, 등록까지 약 1년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러나 이 기간은 특허청의 업무량, 심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등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표 등록을 계획하고 있다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고등록 하는 것은 기업의 브랜드 보호와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상표출원과 등록의 과정을 철저히 이해하고,
필요한 조건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적인 기준이 아닌 정확한 사실에 기준해야 하기에 변리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라 말씀드립니다.
특허법인 테헤란은,
15년 이상 경력의 변리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로고등록의 경험 역시 보유하고 있습니다.
경력있는 변리사들이 1차 상담부터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별도의 부담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하단 상담링크를 확인하여 편하게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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