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가 가진 힘은 사업의 성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소비자들이 특정 브랜드를 신뢰하고 찾게 되는 것은 그만큼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일이죠.
이런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선 브랜드특허를 등록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등록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경쟁사의 모방을 막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안전하게 가치를 지키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진행해야 한다는 사실이죠.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한 등록'입니다.
대한민국 특허법에 따르면 신규성이 있는 브랜드만이 보호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먼저 출원하게 되면 그 브랜드를 지킬 방법이 사라지게 되기 때문인데요.
브랜드는 상표등록을 통해 권리로 등록할 수 있으며,
대표님의 브랜드를 법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데요.
출원 전에 먼저 키프리스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 유사 상표를 확인하고,
빠르게 출원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등록되지 않은 브랜드는 언제든지 타인의 손에 넘어갈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랜드특허를 위한 상표등록 절차는 복잡하지는 않지만 신중함과 정확함이 요구됩니다.
먼저 상표 출원서를 작성하여 특허청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를 출원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상표가 가진 고유성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특허청은 제출된 상표가 기존에 등록된 것들과 유사한지,
그리고 브랜드의 고유성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를 심사를 진행합니다.
이 심사 과정에서 통과하게 되면 브랜드특허 등록이 이루어지며,
등록이 어려운 이유가 있다면 의견제출통지서라는 것을 받게 되죠.
의견제출통지서에 대해 근거가 있는 반박의견을 제출한다면 등록에 성공할 수 있으며,
그렇지 못한다면 등록에 실패하게 됩니다.
등록이 완료된 이후에는 해당 브랜드가 법적으로 보호받게 됩니다.
만약 대표님의 출원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변리사의 도움을 받아 보완하는 것이 등록을 위한 키포인트입니다.
등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싶으시다면 출원 전에 특허비즈니스센터를 통해 확실한 준비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브랜드특허가 등록되기 위해선 충족해야 하는 요건들이 있습니다.
먼저 신규성을 갖춰야 하는데, 이는 해당 브랜드가 이미 존재하거나 공개된 적이 없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유사한 브랜드가 이미 등록이 되어 있다면,
대표님의 브랜드가 등록이 되기는 어렵기에 수정이나 보완 작업을 통해 등록을 노려봐야 합니다.
또한 브랜드가 식별성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 식별성이 상표등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건이라 말씀 드릴 수 있는데요.
식별성을 보유한 브랜드만이 등록에 성공할 수 있으며,
식별성이 없다면 시장에서 혼동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기에 등록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이름의 브랜드나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단어 등으로 구성된 브랜드는 식별성을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없으며,
법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식별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에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출원 전 요건을 갖추고 있는 지 객관적으로 검토를 해보는 것이 필요한데요.
테헤란을 통해 변리사들로부터 직접 비용없이 검토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는 여러분의 사업과 직접 연결됩니다.
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브랜드특허 등록이 필수인데요, 등록을 통해 경쟁사로부터 안전하게 브랜드를 지킬 수 있습니다.
등록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테헤란과 함께 하신다면 안전하게 브랜드 가치를 지킬 수 있습니다.
당사는 16년 이상 경력의 변리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변리사 1:1 상담을 통해 등록 가능성 검토부터 구체적인 방향 설정까지 도와드립니다.
상담은 비용없이 주말 및 야간을 포함하여 언제나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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